헿저씨의 생활꿀팁

엄준식 뜻! 엄준식 짤? 엄준식이 뭐길래.

헿저씨 2020. 4. 21. 12:51
반응형

어느 순간부터 사람들이 엄준식 엄준식 거리더라고요??

궁금해진 헿저씨 웹서핑에 들어갑니다.

▲방송진행중이신 엄준식님

찾아보니 카카오TV에서 활동하던  PD'아무무'님의 본명이 엄준식이라고 하네요?

아니 이름이 엄준식이면 엄준식이지 왜 이렇게 유명해졌는지 알아봅시다!

카카오TV(KakaoTV)는 카카오가 출시한 종합 동영상 서비스이다.
기업 카카오는 카카오TV 라이브 방송과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연동한 ‘카카오TV 라이브 오픈채팅’ 기능을 출시하였다. 카카오TV 라이브 오픈채팅은 카톡방에서 바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‘카카오TV’와, 링크 클릭만으로 카톡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‘카카오톡 오픈채팅’을 결합한 기능이다.[1] 2017년 2월로 다음 tv팟과 플랫폼이 통일되고, 2017년 6월 30일로 다음 tv팟의 브랜드가 카카오TV로 흡수 통합될 예정이다.[2] 다음TV팟 서비스가 2017년 2월 18일 오후4시 TV카카오와 통합되었다.

[출처]위키백과

2018년 방송 중 차사고를 수습하던 아무무는 친어머니의 차량을 운행 중

범퍼가 부서지는 정도의 접촉사고를 냈는데요 보험처리 대신 상대방과 현금으로

합의를 보기로 합니다.

합의과정 중 방송 중에 무의식적으로 본인 스스로 엄준식이란 본명으로 노출하였고

그때 최초로 아무무의 본명 엄준식이 공개되게 되었습니다.

이 러너 에피소드들이 엄준식 나무 위키백과에 실리기도 하였지만

본인의 요청에 의해 삭제되어 지금은 찾아볼 수 없다고 합니다.

 

이때까지만 해도

엄준식 이름 자체가 이렇게 화제가 되진 않았습니다.

 

아까 설명과 같이 아무무 엄준식은

인터넷 방송을 진행하고 있었는데요

콘텐츠 중 "나의 롤 실력은 플래티넘은 된다"라며

은연중에 롤 실력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내곤 했다는데요.

실전 플레이에서 브론즈에게도 참패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

게임 중 '엄준식이냐'라는 뜻이

게임을 못하는 것에 대한 조롱으로 쓰였다고 합니다.


리그 오브 레전드 일명 롤 이란?
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,
RTS와 RPG를 하나의 게임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
새로운 장르의 온라인 게임을 두 팀은 각기 챔피언을 소환하여,
다양한 모드의 전장에서 정면 대결을 펼칩니다.
신규 챔피언이 끊임없이 추가되며,
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,
흥미진진한 e스포츠 대회가 열려
프로팀까지 여러 군데 있는 인기 게입입니다.

티어는 실력에 따라

아이언-브론즈-실버-골드-
플레티넘-다이아-마스터-
그랜드 마스터-챌린저

로서

실력이 낮은 계급들은 브레기(브론즈 쓰레기)
실 레기(실버 쓰레기)등 다양한 조롱을 당하곤 합니다.

이렇게 엄준식의 유명세가 커지자

또 다른 뜻으로 쓰이기도 하는데요

바로

엄마가 준비 한식사

입니다

아무래도 N행시의 영향이 있는 것 같네요.

 

하지만 안타깝게도

최근 공황장애 진단을 받고

무한정 휴식에 들어가셨다고 하는데요.

지나친 조롱에서가 아닌가 싶어

걱정이 되네요.

잘 극복하셔서

아무무님만의 독창적 방송활동

계속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.

반응형